건강한 라이프를 위한 리워드 앱, Carrot

480

Image result for rewards apps for health carrot

최근 온타리오 정부는 생활 속 걷기를 권장하는 리워드 앱 Carrot 에 150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. 이미 건강한 라이프를 촉진하는 다양한 리워드 앱이 존재하지만 유독 Carrot 이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?

Carrot 은 평소 운동량이 부족하고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캐네디언들을 위해 개발된 앱인데요. 모든 이용자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앱에서 몇 가지 퀴즈와 설문조사로 리워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온타리오 정부 입장에서는 항상 모바일을 손에 쥐고 다니며 리워드 앱에 열광하는 이들을 위해 더할나위 없이 효과적인 건강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겠죠.

 

 

물론 가장 매력적인 요인은 바로 다양한 리워드 포인트입니다.  Carrot 은 사용자의 기호에 따른 몇 가지 포인트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, 대표적으로 항공 마일리지를 위한 AEROPLANE, 주유 포인트 PETRO, 시네플렉스 포인트 SCENE 등 그 외 다양한 리워드 포인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사용자는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포인트를 선택할 수 있어 더 유용합니다.

앱 상에서 인식되는 개인 정보는 각 포인트 사의 개인 회원 번호일 뿐이며 앱 내 지저분한 광고도 존재하지 않아 사용자들에게 좋은 리뷰를 받고 있습니다.

 

 

단, 등록 후 처음 2주 간은 쌓은 포인트를 바로 돌려받을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. 그 이유인 즉슨, 초기에는 사용자가 자신의 활동량이 어느정도 있인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간이 필요하며 스스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.

Image result for rewards apps for health carrot

Carrot 은 다양한 캐나다 공공기관과의 협력으로 개발된 앱이며, 사용자 입장을 충분히 고려한 앱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. 서비스 기획 의도와 사용자의 기대를 모두 만족시키는 앱인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사용자들이 이 앱을 설치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.

Facebook Comments

Default 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