올림픽 정식종목을 꿈꾸는 신규 스포츠협회 7!

1181

국제스포츠연맹기구 (GAISF)에서는 7개의 신규 스포츠협회에 옵서버 신분(Observer Status)을 허락 했다고 발표 했습니다. 옵서버 신분은 완전한 국제스포츠연맹기국 (GAISF)의 회원이 되기 위한 첫 걸음입니다. 정식 회원으로 승격이 된다면, 올림픽 공식 종목으로 선정이 될 확률 또한 높아집니다.

이번에 옵서버 신분이 된 7개 신규 스포츠 협회를 소개 합니다!

1. 세계피구협회 (WDA)


@ WDA

어렸을 적 불꽃 문향이 그려져 있는 피구 공에 손가락을 맞추고, 아주 불편하게 피구 공을 “불꽃슛” 외치면서 던져본 적 있으세요? 우리들의 초등학교 시절을 풍성하게 해줬던 피구를 어쩌면 올림픽에서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! 저의 강슛에 친구들 안경들 많이 날라 갔는데, 추억 돋습니다. 참 여러분 그거 아세요? 그렇게 무시무시한 피구 공을 던지고, 어떤 캐릭터는 철봉에서 한손으로 몸을 버티면서 다른 손으로는 해바라기 씨를 던져서 받아먹었는데, 이 캐릭터들이 다 초등학생들입니다.

2. 국제발골프협회 (FIFG)


@ FIFG

축구화 신고 골프하는 신종 스포츠 발 골프는 젊은 층 사이에는 이미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 아마 이 종목이 올림픽으로 선정된다면, 왕년에 볼 좀 차셨던 백컴 형님이나, 지단 형님도 올림픽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괜히 큰 기대가 됩니다.

3. 세계팔씨름협회 (WAF)


@ WAF

남자들의 자존심 대결 팔씨름이 옵서버 신분으로 선정 됐습니다. 아무래도 동양인들에게는 불리한 종목으로 생각이 되지만, 권투처럼 체급제로 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 같습니다. 우리는 초등학교, 중학교, 고등학교 그리고 술 먹으면 지금도 팔씨름을 하는 민족이기 때문입니다.

4. 국제 포커 협회 (IFMP)


@ IFMP

스포츠와 도박 사이에서 참 애매한 이 종목도 이번에 옵서버 신분이 됐습니다. 외국에는 프로 갬블러들이 있는 만큼, 문화의 차이만 다소 해소 된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. 만약에 포커가 올림픽 종목으로 선정 된다면, 왠지 스타크래프트나 오버워치도 올림픽 종목에 선택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그렇다면 대한민국 금메달 2개 무조건 확보입니다.

5. 국제 폴 스포츠 협회 (IPSE)

이 스포츠는 매우 생소하지만, 엄청난 체력을 요하는 스포츠임에는 분명 한 것 같습니다. 요새는 많은 대중들도 폴 댄스로 다이어트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.

6. 국제 테이블 축구 협회 (ITSF)

누구나 국가대표로 나갈 수 있을 것 같은 이 스포츠는,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스포츠입니다. 보통 바에 한 대씩 꼭 배치되어 있는 테이블 축구는, 나이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사랑 받는 놀이 겸 스포츠입니다. 꼭 올림픽 종목으로 선정 됐으면 좋겠습니다.

7. 국제 케틀벨 리프팅 협회 (IUKL)

헬스장에서 쉽게 볼수 있는 케틀벨 리프팅도 옵서버 신분을 얻었습니다.

Facebook Comments

Default Comments